작성일 : 16-04-30 22:38
안녕하세요!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426  

한참만에, 고성선원 누리벗님들께 문안 올립니다.

산승은 지난 9년간 (2016년~2025년) 주석해왔던 샌프란시스코베이에리아 이스트베이 리버모아 산상의 고성선원과 노스베이 산라파엘 만변 북루 살림을 접고, 어제저녁에 이곳 워싱턴무량사에 와서 주석하게 되었습니다.

무량사 주지 해인스님과 인도 붓다가야 분황사 주지 붓다팔라스님이 찾아와서, 함께 샌프란시스코를 출발하여, 4박5일의 여정으로 3교대 운전하며, 미국 횡단여행을 성취하였습니다.

앞으로 고성선원은 웨스트버지니아의 내셔널퍼레스트와 연접된 약 300에이커에 가까운 수풀 속에 자리한 아란야사와 메릴랜드 디커슨의 10에이커 정도 새도량으로 이전한 워싱턴무량사와 연합하여 미국내 불교 전법 사명 실현을 추구함은 물론, 인도와 한국의 동지들과 협조하며 지구촌 포교의 활성화를 다짐하고, 연대활동을 펼쳐나갈 작정입니다.

산승이 세남과 승납의 연장인 처지에서, 앞으로 후배스님들과 함께 수행과 포교 공동체를 만들고 이끌어나가야 할 시대적 책임과 소명을 느낍니다.

앞으로 해인스님과 함께 지내며, 붓다팔라스님과 연대하여, 인도불교복원과 미국불교 정립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50대중반인 해인스님은 일찍 도미하여, 세칭 명문인 코넬과 유펜(유니버시티 어브 펜실바니아)에서 공부하고 출가하여 한국 가야산 해인승가대학을 졸업하여 현대와 전통 교육시설에서 수학한 인재이며, 60대 중반인 붓다팔라스님은 동국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인도와 미얀마 등지에서 수행한 근본불교 수행자로서 사티인터내셔널스쿨을 운영하는 바, 우리 모두 수행에 중심을 둔 비구 상가의 부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불교와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인도와 한국 및 미국을 포함한 지구촌 각지의 다양한 불교인사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협조하여, 지구촌 국제/세계 총림을 가꾸어나가기를 발원합니다.

몇년은 물론, 몇십년 내지 몇백년에 걸친 불사를 통해 세세생생 부단히 정진하여 출가대의를 성취해 나가리라 다짐합니다.

세상의 평화와 중생의 해탈 이익을 위하는 공익 살림살이의 길에서, 위대한 스승 붓다 및 승가를 지원하는 선남선녀의 큰 은혜에 보답하려는 우리들의 노력에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이 있기를 기대해마지 않습니다.

부처님 오신달, 베삭절을 앞두고, 여러분에게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 광명이 크게 누려지기를 축원하며, 진월 심향을 사룹니다.

나무본사 석가모니불! 2025년 4월17일


고성선원 사이버 공간 초기 인사말

귀하의 고성선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성선원(古城禪院)은 소납이 미국에 전법선원을 구상하며 전통 법맥(法脈)을 이어나가고자,
그 이름을 소납의 법사(法師)인 고암(古庵)과 그 분의 법사인 용성(龍城) 두 선사(禪師)를 기념하려고, 한 자씩 빌어서 지은 것입니다.

선종전등역사(禪宗傳燈歷史)에서 전해지는 바와 같이,
석가모니 부처님의 법을 이으신 제1대조사 가섭존자 이후,
인도의 제28대조사인 보리달마(Bodhidharma 菩提達磨) 대사가 중국에 전법하심으로서 중국의 제1조가 되셨고,
중국의 제6대조사 혜능(慧能)선사의 증법손(曾法孫) 서당(西堂)선사로부터 법을 전해 받으시고,
한국 조계종의 종조(宗祖)가 되시는 신라의 도의(道義) 국사이후,
고려와 조선시대를 거쳐 전해온 법을 근대에 이으신 용성선사와 그 법제자이신 고암선사의 법을 이은 소납이,
미국에 그 법을 전하고자 발원(發願)하고 세운 도량입니다.

고성선원(Gosung Monastery)은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샌프란시스코 만 동부지역(San Francisco East Bay Area)의 리버모아(Livermore)시 산중에 위치하며, 캘리포니아(California) 주정부(State Administration)에 비영리종교단체(Non-Profit Organization)로 등록하였고, 앞으로 현지인들에게 전법포교와 한국의  전통문화교육으로 지역사회발전과 세계평화 실현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이 사이버 공간은,
한국과 미국 및 지구촌의 모든 이들이,
개인의 견성성불(見性成佛)과 사회의 불국정토(佛國淨土) 실현을 위한 탁마와 소통의 마당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곳을 통하여,
건전한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분들이 주인처럼,
참선 명상을 공부하며 수행 생활하도록,
지혜와 재능을 나누고 대자비를 구현하는 공동체를 이루며,
도량을 함께 가꾸고 키워나가는 보람이 크기를 축원합니다.

더욱 건강 평안하소서!

불기(佛紀) 2560년 (CE 2016) 베삭절(Vesak),
                                               진월(眞月) 비구
                                               (선원 이사장 겸 지도법사)
                                                           jinwollee@gmail.com


 
 

Total 2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2 Welcoming Remarks dowon 11-18 2322
1 안녕하세요! 관리자 04-30 4427